지금 금연 중인데 담배의 유혹이 뿌리칠 수 없을 정도로 강하게 올때, 그럴때 보면 다시 금연의 의지를 다질 수 있는 동영상을 몇 개 모아봤다. 지금의 나도 금연 중인데 담배의 유혹을 무작정 의지를 참기보다는 담배의 해악을 담은 동영상을 보면서 마음을 다잡는 것도 큰 도움이 될 때가 있다.

첫 번째 동영상은 EBS에서 방영한 동영상으로 흡연과 폐의 영향에 대해서 보여주고 있다.


아래 동영상은 비흡연자와 15년차 흡연자, 30년차 흡연자의 폐 모습을 내시경으로 보면서 폐의 상태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지금 이 포스팅을 보고 있는 금연자, 흡연자들도 이 폐의 상태처럼 폐 겉면에 검은 타르 찌꺼기들이 많을 것이다. 보고 충격을 좀 받도록 하자.



임산부의 경우 절대를 담배를 피우지 말아야 한다는 것은 모두 다 알고 있다. 하지만 담배의 중독성때문에 끊어야 할 때 끊기가 아주 힘들다는 것도 역시 흡연자들도 알고 있다. 아래의 초음파 사진을 통해 뱃속의 아이가 담배 연기에 괴로워 하는 모습을 보고 나 뿐만 아니라 아이에게도 해롭다는 것을 인지하도록 하자.



담배에 들어가는 첨가물가 같은 재료들을 직접적으로 배합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담배의 해악을 보여주고 있다. 다음과 같은 성분들이 들어감을 재차 인식하고 금연 의지를 다져보자.



흡연이 얼굴의 노화를 부추긴다는 것을 인지하게 해주는 동영상이다. '고현정은 담배 피워도 동안 피부던데?' 라는 역질문은 하지 말자. 그렇게 예외적인 것만 따지다 보면 이 세상에 할 수 있는 것은 하나도 없다.



이 방송을 보며 금연에 대한 생각을 바로잡고 금연의 대한 계획과 방법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다. 재미있는 것은 이 방송에 나오는 진행자와 의사는 10년 15년차 금연자이다. 



'금연에 대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연일기] 금연 10일차  (0) 2019.07.11
[금연일기] 금연 9일차  (0) 2019.07.10
[금연일기] 금연 8일차  (0) 2019.07.09
[금연일기] 금연 7일차(일주일)  (0) 2019.07.08
[금연일기] 금연 6일차  (0) 2019.07.07